“19일 꼭 투표하세요”…약사들도 선거참여 독려

[인터뷰 및 기사] “19일 꼭 투표하세요”…약사들도 선거참여 독려

“19일 꼭 투표하세요”…약사들도 선거참여 독려
플래카드 내걸고 비타민C, 소정의 선물도 증정

 

적지 않은 약국들이 대통령선거 투표를 독려하고 나서 주목된다. 19일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지역 약사들이 투표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약사회 가운데 부산시약사회가 가장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다.

 ▲ 부산시약사회는 회원약국들을 대상으로 대선 투표 참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시약사회(회장 유영진)는 지난 14일부터 참여를 원하는 약국에 한해 투표를 권장하는 플래카드를 배포했다.

플래카드에는 ‘투표하면 좋다’, ‘투표하는 당신이 좋다’는 문구를 적어 시민들에게 소중한 한표 행사를 의식하도록 했다.

또 선거일에는 ‘투표 인증샷’을 들고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100여곳의 약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원 약국이 점차 늘고 있다.

부산시약사회 관계자는 “시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취지에서 준비했다”며 “약국 이미지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늘픔약사회 역시 대선에서 시민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 늘픔약사회는 전국 약국들에 투표 독려 홍보물을 배포 중에 있다.

늘픔약사회 회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12월 19일 투표하겠습니다’는 문구를 담은 스티커를 배포, 약국 외벽이나 내부, 투약 모니터 등에 게재하도록 하고 있다.

또 지난 16일에는 홍대입구와 대학로 등지에서 ‘투표할게요, 하이파이브’를 주제로 투표독려 거리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늘픔약사회 장보현 회장은 “이번 대선은 약사들에게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라며 “의료민영화와 약국 영리법인을 막아 살기 좋은 약국, 환자들이 좋은 의료환경을 누릴 수 있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투표참여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제주도 메디컬 약국 오원식 약사는 투표 독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개인적으로 투표 참여 이벤트를 기획한 약사도 있다.

제주도 메디칼약국 오원식 약사는 오는 19일 선거 당일 투표를 하고 인증샷을 찍어오는 시민들에게 비타민C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다.

오원식 약사는 “시민들의 투표도 독려하고 약국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아이디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내건 플래카드에 환자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팜 /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